Hidden 6 yrs ago
Zeroth Post
Raw
Zeroth
모두 즐거운 플레이를 합시다.
Hidden 6 yrs ago 6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인빅투스 시! 슈퍼히어로들이 처음으로 등장한 곳이자, 아직도 초인 활동의 정신적 수도인 곳입니다.
미합중국 펜실베니아 주의 항구도시인 이곳은 1938년 6월 조 아저씨가 등장한 이후로 수많은 히어로와 빌런들의 고향이었으며, 미국 히어로 연합회와 국제 초인 감시조약이 위치한 곳입니다. 약 120만명의 사람이 거주하고 있으며 오늘도 이 곳의 은행은 털리고, 시 의원들은 납치당하며, 슈퍼 히어로들은 이를 막으러 출동합니다. 빌런들이 만들어내는 악과 혼돈, 그리고 히어로들의 정의와 질서가 맞부딪히는 곳입니다.

인빅투스의 히어로들은 현재 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약 4개의 세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세대(1939~1955): 조 아저씨, 동장군, 레이디 랜슬롯, 모범시민.
조 아저씨의 등장으로 시작된 1세대는 슈퍼히어로와 슈퍼빌런들의 처음 시작입니다. 하지만 히어로와 빌런 간의 라이벌 의식은 거의 없습니다. 슈퍼히어로는 능력을 이용해서 사람들을 돕고, 슈퍼빌런은 능력을 활용해서 사익을 얻으려 노력합니다. 히어로의 주요 적은 범죄자와 부패한 고위 공직자들, 그리고 나치와 소련의 간첩들이었고, 빌런의 주요 적은 경찰과 군대였습니다. 그렇기에 히어로 끼리, 혹은 빌런 끼리의 동류의식도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팀의 개념도 아직 낮설었습니다.

이 시대의 히어로들은 사회 문제에도 참여했지만, 말 그대로 시민이 다른 시민을 돕는 방식이었지 진지하게 정치적 담론을 논하며 문제의 원인을 탐구하지는 않았습니다. 많은 소수자 히어로들은 사회의 편견을 이겨내야 했으며 대부분 존재가 잊혀졌습니다. 1세대의 끝은 일반적으로 1955년으로 잡는데, 조 아저씨가 히어로 은퇴를 선언하고 모범시민이 사망하였으며, 히어로 팀 환상의 다섯과 빌런 팀 악합중국이 탄생한 해입니다.

2세대(1955~1974): 죽음을 넘은 자, 아틀란타 3세, 불꽃공주, 공화병, 하얀 악어
2세대는 슈퍼히어로와 슈퍼빌런이 처음으로 상대를 명확한 적으로 인식한 시대입니다. 그렇기에 양측 모두 팀을 결성하여 서로를 꺾으러 하였으며, 가장 대표적으로 환상의 다섯과 악합중국이 있습니다. 이 시대의 히어로들은 1세대와는 달리 점차 대중으로부터 멀어지게 되었으며, 사소한 범죄나 사회적 문제보다는 슈퍼 빌런들과의 싸움에 몰두하게 됩니다. 흑백논리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히어로 끼리의 동지의식이 아주 강합니다. 이들은 주요 기관들의 우두머리로 있으며, 서서히 은퇴하기 시작합니다.

이 세대의 다른 이름은 최강의 세대로, 사신을 친구로 부렸던 죽음을 넘은 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한 손으로 들어올렸던 공화병, 빛의 속도로 달리며 그들과 맞섰던 슈퍼빌런 블러드 레이서 등 1세대와 3세대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힘을 다뤘던 시대입니다. 특기할 점은 그럼에도 민간인 피해는 거의 없었다는 것으로, 학자들은 이 시대의 싸움은 3세대에 있을 잔혹한 혈전과는 다른, 규칙과 명예가 있는 정돈된 결투라고 설명합니다.

2세대의 끝은 곧 규칙의 소멸입니다. 다트머스 대학교 논쟁, 악합중국 내부의 대숙청, 흑표당 소속 히어로 미스터 마사이가 등장한 1974년을 기점으로 2세대는 종언을 고합니다.

3세대(1974~1989): 미스터 마사이, 싱글맘, 프톨라테리아 앤 인텔리겐치아, 복음주의자, 빅 가이
3세대의 시작은 다트머스 대학교 논쟁으로, 그곳에서 신세대 영웅들은 구세대가 초인들의 소꿉장난에만 빠져서 실제 사회의 문제들을 돌아보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새롭게 결성된 히어로 팀 '연대'는 끈끈한 유대의식보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일시적 동맹이라는 느낌이 강했고, 이념적 지향에 따라서 흩어지고 뭉치는 일이 빈번했습니다.

3세대의 히어로들은 성차별, 인종차별, 빈곤과 같은 사회적 문제에 대해서 매우 진지하게 접근했고, 초인들의 힘을 이용해서 이를 바꾸려고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빌런과 히어로들의 경계는 흐려졌으며, 히어로 간 내전도 빈번했습니다. 젊음의 혈기가 조금 식은 3세대는 히어로 사회의 중추이며, 그들의 의견은 아직도 매우 중요하게 취급됩니다. 3세대는 또한 초인 범죄가 급등한 때입니다. 새로운 빌런들 또한 기존 빌런들의 마음가짐에 불만이 많았으며, 히어로들의 내분과 더불어서 범죄의 잔혹화와 급격한 증가로 이어집니다.

3세대의 끝은 1989년 혹은 1995년입니다. 1989년설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3.5세대라고 하는 다른 조류를 지목합니다.

3.5세대(1989~1995): X, 살아있는 복수, 파괴의 화신, 지옥불
3.5세대는 1989년 X라고 불린 히어로가 무차별적으로 전국 교도소의 흉악범들을 처형하면서 시작됩니다. 이들은 3세대의 무능함과 범죄의 잔혹함에 질렸다고 선언하며, 잡범이든 슈퍼빌런이든, 악당들에게 필요한 것은 총알이라는 주장을 하였습니다. 3.5세대의 히어로들은 대부분 초능력이 없거나 약했고, 이를 잔혹함과 능숙한 총기 사용, 냉철한 계획으로 보완했습니다.

이 세대의 히어로들은 극도로 시니컬하며 정의와 평화를 하찮게 여깁니다. 빌런과 구분하기조차 힘들었던 3.5세대는 현재 대부분 과거를 언급하기를 꺼리며, 3.5세대의 끝은 싱글맘이 X를 제압하고, 살아있는 복수가 갱단들에 의해 처형된 1995년입니다.

4세대(1995~): 저스티스 래빗, 원 킥 맨, 포동포동, 그리고 바로 당신!
4세대는 모든 세대 중 유일하게 스스로 시작하지 않은 세대입니다. 3세대와 3.5세대의 갈등이 종료되면서, 3세대 히어로 대다수는 성향을 많이 순화시킵니다. 그리고 새 영웅들이 탄생하는데, 이를 4세대라고 부릅니다. 4세대를 한데 묶는 정치적 사건은 없기에, 이들은 과거의 1세대를 롤 모델로 삼았습니다. 사람을 돕는 것이야말로 히어로의 가치라고 주장하는 이들은 자유분방하고 활기차며 자신감이 넘칩니다.

4세대의 단점은 시대적 배경에 무지하고, 2세대와 3세대, 3.5세대가 그런 행동을 한 이유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사회 문제에 있어서도 정치적이기보다는 이상주의적이고 관념론적으로 접근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제 5세대가 나올 때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럴지도 모르겠군요. 확실히 4세대의 22년은 조금 긴 시간이긴 합니다. 여러분의 히어로들은 4세대의 끝이며 어쩌면 5세대의 시작입니다. 인빅투스와 세계에 어떤 가치를 전파하시겠습니까? 어떤 새로운 히어로상을 만드시겠습니까? 시대정신을 받들 준비가 되셨습니까?
1x Like Like
Hidden 6 yrs ago 6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미국에서 초인들은 주로 히어로라는 형태로 활동합니다. 물론 자국의 초인들을 무협으로 취급하는 중국이나, 힌두교 신들의 화신으로 취급하는 인도 같은 특별한 케이스가 있지만, 대다수 국가들은 미국의 영향을 받아서 초인들을 히어로 시스템으로 분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의 초인 단체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미국 히어로 연합회(American Hero Association, 아하)
히어로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단체입니다. 주요 활동은 친목 도모, 히어로들에 대한 자체 감사 및 징계, 활동 영역이 넘치는 히어로들 간의 중재, 국가 기관의 관계에서 미국 히어로들을 대표, 히어로들의 은퇴 보조 및 사생활 보호, 초인 관련 학술대회 개최, 대중에게 히어로들을 홍보. 현재 회장은 '공화병' 레오 소여입니다.
이상적으로 아하는 모든 히어로들의 권익을 위해서 노력하는 단체이며 현실적으로도 이들이 지난 50년간 히어로와 사회 양쪽에 끼친 공헌은 크지만, 어두운 면도 많습니다. 초인 정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연합회가 은폐하거나, 누명을 씌운 사건이 얼마나 많은지 알 것입니다. 주요 의결권은 여전히 2세대 히어로들에게 있으며, 이들은 악당들을 쳐부수기 위해서 히어로들의 단결과 결속을 외치고 있습니다.

국제 초인 감시조약(International Treaty of Overwatching Supers, 이토스)
국제 연합 휘하의 초인 문제를 관할하는 기구입니다. 주요 활동은 각국의 초인 법령들 조정, 각국 정부와 연계해 새 초인 유망주들을 발굴, 초인 범죄자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초인에 대한/의한 인권 침해사례 방지, 이종족 및 외계 생명체에 대한 외교활동.
전술행동이 초인을 대하는 미국 정부의 진정한 속마음이라면, 감시조약은 각국 정부들이 대중에게 보여주는 얼굴입니다. 국제기구가 다 그렇듯이, 큰 문제는 일으키지 않았지만 큰 업적도 없습니다. 취하는 조치들은 대부분 평화적으로 진행되며, 국제연합 안보리의 통제를 받고 국가들의 자유로운 투표에 의해서 방향성이 결정됩니다.(물론 상임이사국들의 뜻이 강하게 작용합니다.)
이토스의 휘하에는 세계 감시 분대(Global Overwatch Division, 갓)이 있습니다. 국제연합 평화유지군의 지휘를 받는 이 특수부대는, 오로지 UN 총회의 의결을 통해서만 투입됩니다.

대 증강체, 창조물, 강화인 전술행동(Tactical Action for Enhanced, Generated, Upgraded Individuals, 태기)
미국 정부의 비밀 정보기관입니다. 주요 활동은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초인들의 감시, 억류 및 암살, 초인 유망주의 발굴, 극비 연구와 실험, 수사 기관에 초인에 관한 정보 제공. 요주의 인물과 단체 사찰.
전술행동의 윤리성은 모호합니다. 어느 부서에 소속되어 있는지도 불명이며, 그저 바람처럼 나타났다 그림자처럼 사라집니다. 비밀 조직인 만큼 자주 나타나지는 않으며, 주로 초인들의 행동을 감시하고만 있습니다. 대부분의 히어로들은 태기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지만, 정보나 협조를 얻기 위해서는 궁시렁거리면서도 접근하기도 합니다.
Hidden 6 yrs ago 6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T.A.E.G.U.I 파일-요주의 인물 # 123
이름: 클라우드 그루브사운드
히어로명: 프톨라테리아 앤 인텔리겐치아
출생: 1965년 10월 7일
성별: 남성
인종: 백인

능력 습득 전 배경:
1965년, 코네티컷 주 출생(*부모는 히피 운동에 참여한 전적이 있음, FBI 수사기록 참조)
1980년 동독 여행, 여행 중 능력 각성
1982년 브리지포트 공립 고등학교 자퇴.

능력: 강화된 신체능력, 숙달된 무기(낫과 망치) 사용, 정신적 공격에 대한 저항성, 로자 룩셈부르크의 유령을 히어로 복장에 봉인(인텔리겐치아의 정체)

사건 기록:
1983년 브라운 대학교 소요사태, 사설 경비업체에서 고용한 초인 "얼굴분쇄자" 무력화, 대학 캠퍼스에 파괴행위
1985년 포드 사 파업 참여, 20여명 이상의 경관 상해
1990년 걸프전 반대 시위 참여, 찬성파 히어로들과의 분란 발생.
1991년 KKK단 앨라배마 지부 파괴, 소속 초인 다수 제압 및 경찰에 신병 인도
1995년 살아있는 복수 구출작전 참여. 요주의 단체 "핏빛 정의" 공격 및 해산.
1999년 동독 지역을 방문해 분리주의를 선동한 혐의로 독일연방경찰 초인사건부에 체포. 국제초인감시조약 휘하 감옥에서 2년 복역
2004년 이라크전, 아프간전 반대 시위. 부시 대통령의 재선 성공 이후 히어로 은퇴 선언. 정체 공개
그 이후로 간헐적 자경활동 외 특기할 만한 활동 없음.

대응:
소련 및 공산권과의 접선 우려. 1급 감시 및 잠재적 적대대상으로 간주
1991년 수정. 동유럽 정세 변화로 고강도 감시 불필요. 3급 감시로 격하
1999년 수정. 독일 동부 분리주의 선동으로 위협 요소가 확인. 2급 감시로 격상
2001년 수정. 9.11 테러로 인해서 모든 감시 강화. 1급 감시로 격상
2006년 수정. 은퇴 선언 후 2년간 반국가활동 없음. 모든 감시 해제.

Hidden 6 yrs ago 6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바티칸 말레우스 말레피카룸 금서 보관소. 밤 1시.

해야만 합니까, 주교님?
....하게나, 그것이 신임 악마사냥꾼으로서 자네의 의무라네.
나는 주님의 이름으로 이 책을 읽는 것이다.


이 악마의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다. 빛나는 새벽별의 일등 추수꾼으로, 사람의 영혼을 잡아 지옥을 가득 채웠다고 한다. 잔인하고 가학적이나, 그것이 우리 흑마술사들에게 주는 문제는 없다.
다른 난폭한 지옥의 무리들과는 달리, 이 악마는 창세의 맹약을 철저히 준수한다. 아브라함계 종교 신자들의 영혼을 감히 건드리지 않으며, 자기가 한 계약은 철저하게 지킨다. 뛰어나고 명철한 신비주의자라면 이를 이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단의 냄새가 가득 풍기는군요.
적을 알기 위해서는 적이 말하는 것을 들어야 하는 법.


이 악마가 가장 원하는 것은 선하게 살아온 무신론자의 영혼이다. 이들은 본래 지옥에 떨어질 운명은 아니나, 조물주의 보호를 받지 못하기에 맹약의 대상이 아니다. 주로 스스로 영혼을 바치게 하거나, 부모나 교사를 이용해 어린 아이들의 영혼을 빼앗는다. 혹은 인간을 종으로 삼아, 그가 죽인 사람들의 영혼을 수거해간다. 그 외에 이 악마가 사람을 해치는 방법은 없다.

악마는 종에게 막대한 힘과 권세를 제공할 수 있다. 아래에는 그 악마를 부르고 소환하기 위한 자세한 술식이 기록되어 있다.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토마스 주교님.
오류? 무슨 오류 말인가. 베드로 수사. 자네가 어떻게 이 악마의 성질을 안다는 말인가?
.......왜냐면 난 이 방법들 외에도 사람을 죽일 수 있거든.
이... 이런! 악마야!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명하니, 당장 베드로 수사의 몸에서 나가라!
소용 없어. 베드로 수사가 스스로 이 육체를 나에게 주었지. 자네가 그 뒷방에서 처참하게 망가뜨린 육체를 말이야.
내 영혼은 주 하나님께서 보호하신다!
그런 짓을 하고도? 저 높으신 하늘에 앉으신 늙다리도, 너도, 나도. 너에 대한 진실을 알아. 한편으로는... 그래서 내가 널 죽이기 싫단 말이지. 넌 어차피 지옥행이거든. 어차피 베드로와 맺은 계약은 그가 지옥으로 갔으니 이제 무효고.
좋다. 그.. 그러면 계약을 하자. 난 주교야. 내가 네 종이 된다면-
이제야 말이 좀 통하는군.


베드로 수사는 일주일 후 티베리우스 강의 시체로 발견되었다.
토마스 주교는 계속해서 교황청 직속 악마사냥부대 말레우스 말레피카룸을 이끌고 있다.
Hidden 6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다음 인터뷰는 연방수사국 초인범죄과 필라델피아 지부의 잔해에서 수거한 것이다.

로즈 수사관: 녹음 시작.
니콜라이: 잠시만. 이거 비밀보장 되는 거 맞지?
로즈 수사관: 확실해요. 양형거래 받았고 증인보호프로그램 적용돼요. 당신이 폭력조직 아키야마구미의 정보를 진술한다는 전제 하에 말이죠.
니콜라이: 하라쇼. 내 이름은 니콜라이 바바닌, 41세. 원래 암스트롱 갱단의 러시아인들을 이끌던 사람이다. 암스트롱 갱단은 보스 직속 파벌 이외에 크게 3가지 파벌로 나뉘어져 있었다. 일본인, 러시아인, 태국인. 그리고 아키야마 유스케는 원래 일본인 무리의 리더였다.
(물 마시는 소리)

니콜라이: 아키야마는 야심이 많은 놈이었고, 자기 휘하에 초인들을 모집하기 시작했지. 5년 전 쯤인가, 자기도 일본의 어떤 명소에 가더니 힘을 얻고 오더군. 그리고 보스는 그걸 싫어했다. 당신네들 경찰이 그를 뭐라 부르건 간에, 보스는 좋은 사람이었다. 나름의 원칙은 지켰고, 고아들도 돌봐 주었고, 자기가 감당 못할 힘에는 손을 대지 않았다.
로즈 수사관: 아키야마 파트로 빨리 넘어갈 수 없을까요?

니콜라이: 당신네들 미국인은 성격이 참 급하군. 알았어. 보스가 아키야마를 불러 질책 한 지 일주일도 안돼서, 보스의 아지트는 슈퍼 빌런들에게 공격당했다. 보스는 강제로 도망쳐야 했고, 아키야마, 나, 그리고 탁신이라는 태국놈이 보스의 직속 부하를 관리했다. 아키야마는 고아들 중 일부를 영입하더군. 2년 후 보스가 죽었다. 그리고 탁신과 나 앞으로 일주일에 하나씩 이상한 뭔가를 끼운 유리판이 오더군.
(한숨 쉬는 소리)

니콜라이: 1년 후 그걸 다 맞춰 보니... 그걸 다 맞춰 보니 유리 안에 박제돼서 썰린 보스의 좌반신이 나오더군. 아마 탁신이 우반신을 받았겠지. 탁신과 나는 아키야마에게 전쟁을 선포했다. 그런데 그 녀석은 말도 안되게 강했다. 우리 총알 중 통하는 게 없었다. 휘하의 초인들은 우리 동료들을 회칼로 담궈댔고...
그래서 내가 여기에 증언하러 온 거다. 아키야마는 지난 1년간 암스트롱 갱단을 아키야마구미로 변경했고, 마약 판매, 매춘, 대학 학생회장 선거, 건설업 등 모든 범죄의 우두머리이다. 그리고... 잠깐, 그거 뭐야! 그 도넛의 893 포장지!
로즈 수사관: 이거요? 길 가던 사람한테 받은 건데... 이거... 안에 위치 추적기인가요?

니콜라이: 젠장, 여기서 나가야겠어. 여기서...
(창문 깨지는 소리) (일본어 대화)
니콜라이: 아... 아키야마! 그게 말이야...
(목 꺾어지는 소리)

녹음 종료.

연방수사국 초인범죄과 필라델피아 지부는 전소된 채로 발견되었다.
Hidden 6 yrs ago 6 yrs ago Post by Park ilbeom
Raw

Park ilbeom

Member Seen 5 yrs ago

---------------------------------------------------------------------------------------------------
↑ Top
© 2007-2024
BBCode Cheatsh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