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den 7 yrs ago 7 yrs ago
Zeroth Post
Raw
Zeroth
PBP 게임의 목표

1. 청춘 미스터리물을 플레이하며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
2. 마법이 있는 현대 세계의 미국식 고등학교에서 탐정을 맡은 캐릭터들을 플레이한다.
3. 마법이 있는 현대 세계의 미국식 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탐정과 플레이어 모두가 추리한다.
4. 탐정들의 개인적인 성격과 특징, 고민을 연기하고, 팀 내의 역할을 맡아서 수행하며, 시간이 지나며 탐정들이 정신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한다.
5. 컬필드를 탐험하고, NPC들과 상호작용하고, 비밀을 탐구한다.
Hidden 7 yrs ago 7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오파비온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오파비온의 국가인 스네오달의 탐정들을 맡게 됩니다. 때는 2017년으로, 과학 기술의 발전 수준은 현대와 동일합니다. 단 하나의 차이점이 있다면, 마법이 존재한다는 것이죠. 누구나 훈련만 하면 마법을 쓸 수 있습니다. 마치 누구나 훈련만 한다면 미분방정식을 풀수 있는 것처럼요. 물론 마법의 힘은 대단한 수준은 아닙니다. 대다수는 불을 밝히거나 물 한 컵 정도를 포도주로 바꾸는 정도이며, 극소수만이(그들조차도 많은 자원과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날씨를 바꾸고 병을 고치는 수준입니다.

물론 그건 오파비온의 일반적 지성체들 기준입니다! 더 강한 힘을 가진 자들(Ex. 용, 이스의 그레이트 종족)은 주로 외우주 저편이나 땅속 깊숙히 있죠.

스네오달은 다민족 국가입니다. 인구 2000만의 국가로 온대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간이 전체 인구의 50%를 차지하며, 엘프가 1%, 드워프가 16%, 오크가 17%, 수인이 2%, 요정이 5%, 그리고 나머지입니다.
1x Like Like
Hidden 7 yrs ago 7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컬필드는 스네오달의 동남부에 있는 마을(Town)로, 약 1만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인구수 비율은 스네오달 전체와 거의 동일하며, 여름에 조금 더 더운 것을 제외하면 기후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마을 자체적으로는 약간의 서비스업 정도밖에 없으며, 일반적인 시민들은 근처 대도시인 우레포드에 취직해 있습니다. 정치적으로는 매번 보수 후보를 뽑는 동네이지만 좌파 성향의 후보들도 그럭저럭 지지율을 얻고 있습니다.

컬필드는 크게 볼 것은 없습니다. 폐쇄된 정신병원이 하나 있는데, 여름마다 인터넷에서 호러스팟이라는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관광객들 때문에 주민들은 짜증만 내고, 동굴도 하나 있지만 큰 것도 아니고 딱히 아름다운 것도 아닙니다. 그나마 꼽자면 아케이드 게임방이 하나 있는데, 영화관도 없는 동네에 아케이드 게임방이 있다는 것은 참 신기한 일입니다. 마을 외곽의 방치된 용의 뼈는 불량 학생들이 어울려 노는 장소입니다.

컬필드의 주요 교육 기관은 컬필드 고등학교입니다. 학생수는 700명 정도이고 대학 진학율은 전국 평균 이하이지만 그렇다고 꼴통 학교는 아닙니다. 육상부와 풍수지리 동아리는 제법 유명합니다. 탐정들은 모두 컬필드 고등학교 학생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컬필드의 현안이라면 아마 신공항 유치 문제일 것입니다. 물론 컬필드에 신공항이 유치된다는 것은 아니고, 스네오달 정부는 동남부 지역에 신공항을 유치하기로 약속했으며 우레포드는 그 후보지 중 하나입니다. 문제는 어디까지나 후보지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 설치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우레포드는 신공항에 별로 적합하지 않다고 말하거나, 기존 공항을 증축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컬필드에서 그런 소리를 하다간 주민들에게 몰매를 맞기 쉽상입니다.

Hidden 7 yrs ago 7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컬필드 마을의 주요 장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괄호 안은 고등학교의 좌표를 원점으로 쳤을 때 데카르트 좌표입니다.
거리에 명확한 단위는 없습니다.

컬필드 주민체육센터(20, 45): 이름 그대로 나이 많은 주민들이 와서 체조나 하는 곳입니다.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는 있지만 학생들이 딱히 관심을 가질 만한 것들은 아닙니다. 다만 수영부에게는 중요한데, 컬필드의 규모에 걸맞지 않게 실내 수영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재정난에 시달리고 있어 수영장 폐쇄 여부가 심심찮게 논의됩니다.

컬필드 도서관(-10, -20): 컬필드 도서관은 8만권의 장서를 소유하고 있는 소규모의 도서관입니다. 컬필드 고등학교 내 도서관의 사정은 영 좋지 못해서, 그나마 공부를 할 의지가 있는 학생들은 주로 여기서 공부하는 편입니다.

에브리마트(-50, 30): 에브리마트는 컬필드 내에서 가장 큰 종합상점입니다. 컬필드 내에서 그나마 번화가라 부를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이 주위는 에브리마트 이외에도 많은 상점들과 식당이 있습니다. 평범한 학생들이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게임 플라자(-50, 25): 영화관도 없는 컬필드에 있는 아케이드 게임장입니다. 우레포드 지역의 아케이드장을 제외하면 근방에서 가장 크기 때문에, 주변 지역에서도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이트 게이머를 위한 파티 게임들이 주류이지만, 격투게임과 리듬게임 기판도 조금 있는 편입니다.

컬필드 경찰서(100, 0): 컬필드 경찰서는 만성적인 인력부족에 시달리고 있으며, 경찰들의 평균적인 질도 그리 좋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물론 불량학생들을 잡는데는 도가 텄지만, 조직범죄나 살인사건 수사에는 상당히 미숙합니다. 피닉스 롱 형사가 경찰 회의 후 담배를 피는 횟수만 봐도 컬필드 경찰의 수준은 짐작 가능합니다. 생각해 보면 그게 나을 수도 있겠군요. 고담 경찰이 실력이 좋다고 좋아할 사람은 없잖아요

리치 정신병원(200, 200): 왜 있는지도, 누가 세워졌는지도 주민들 대다수에게는 미궁인 폐쇄된 정신병원입니다. 외부에는 심령 스팟으로 유명해서(판타지 세계에서도 기존 마법 이론으로 설명되지 않는 심령 스팟은 있습니다.) 여름철마다 공포 마니아들이 오고는 합니다. 주민들에게는 그저 외부인이나 끌어드리는 짜증일 뿐이지만, 작년 풍수지리 전국대회 우승을 한 기학의 연구 주제가 리치 정신병원에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케인 동굴(-300, -50): 작은 동굴입니다. 에어컨이 없고 효율적인 냉각 마법이 개발되지 않은 시점에 피서지로 썼다고는 하지만, 지금은 특별히 찾는 사람도 없습니다.

용골(-250, 100): 언덕 위에 있는 고룡의 거대한 뼈입니다. 마침 원 모양으로 적당히 흩어져 있기에 기대고 모임 같은 것을 하기에는 참 좋습니다. 현재는 스텔라 기사단의 비공식적 아지트로, 어린 자녀를 가진 주민들은 꼭 용골 근처에는 얼씬도 하지 말라고 주의를 주고는 합니다.
Hidden 7 yrs ago 7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플레이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마스터 서술 후 24시간 내에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의 행동을 서술하는 것이지만, 인원이 많은 플레이 특성상 그렇게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마스터 서술 후 48시간이 지나면 서술하지 못한 플레이어들을 기다리지 않고 다음 서술을 시작합니다.
이상적으로는 탐정들의 서술 비율이 1:1:1:.. 로 모두 동일한 것이지만, 필요하다면 순차적 진행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idden 7 yrs ago 7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오파비온의 마법은 셀 수도 없이 많고, 학파와 전통들도 밤하늘의 별처럼 많습니다. 하지만 모두 몇 가지 근본적 원리를 바탕으로 두고 있습니다. 아래를 엘시의 3대 마나 법칙이라고 합니다.

1. 마법은 마나를 기반으로 한다.
마나는 세계에 가득 차 있는 무형적 에너지로, 마나가 없는 물체는 없습니다.
2. 마나는 생명체에 풍부하며, 의식이 활발할 수록 더욱 높다.
생명체는 무생물보다 마나 농도가 극도로 높습니다. 특히 지성 생명체는요.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농도이기 때문에 산맥 전체는 당연히 사람보다 훨씬 강한 마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3. 마나는 의식에 영향을 받는다.
마법의 기본입니다. 마나를 의식으로 통제하는 것에서 마법은 시작됩니다.

또한 장 피에르의 유사성 원리와 바울스키의 전염 원리 또한 중요한 마법 원칙으로 취급됩니다.
"닮은 것 끼리는 마나로 연결된다."
바나나는 인간의 성기와 닮았으므로, 누군가를 고자로 만들 때는 바나나를 깨는 의식을 합니다.
"부분은 전체에 영향을 끼친다."
부두 인형에 목표의 머리카락을 넣고 태우면, 그 사람은 저주에 걸릴 겁니다.

마법을 연구하는 학문인 마나학은 오파비온 세계에서 (뮬라)과학과 비슷한 수준에서 비슷한 속도로 발전을 해 왔습니다. 마법에 대해 속속들이 알고 연구하게 된 때는 지금으로부터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과학과 마나학은 서로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상호 간의 교류 또한 활발합니다.

주의하십시오. 마나학과 마법은 물리학과 공학의 관계와 동일합니다. 물론 마나과학의 이해 없이는 마법을 발전할 수는 없겠지만, 미분방정식을 푸는 능력과 자동차의 엔진을 수리하는 능력이 다른 것처럼 이 둘은 엄연히 다른 분야입니다.

다른 오파비온의 많은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스네오달 정부 또한 마법에 일정 수준의 규제를 가하고 있습니다. 어떤 수준의 마법은 사용하는 것 만으로도 범죄입니다. 스네오달 정부는 불법 마법을 아래 3가지 등급으로 구분하였습니다.

3급: 비범죄 불법행위나 경범죄에 해당되는 마법입니다. 과태료 혹은 벌금이 부과됩니다. 대부분 허가가 있거나 납득할 사유가 있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급: 중범죄에 해당되는 마법입니다. 무거운 벌금 혹은 집행유예가 가능한 징역이 부과됩니다. 대부분 민간인에게는 허가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1급: 살인 혹은 그 이상의 범죄에 해당되는 마법입니다. 집행유에가 불가능한 장기간의 징역이 부과됩니다. 정말로 제한적인 상황에서 군이나 경찰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idden 7 yrs ago 7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아래는 여러분이 캠페인을 하면서 만나게 될 마법입니다.
마법 이름/시전 시간/요구 사항/요구 마법학/난이도/소모 마법 풀/불법성:설명
ㄴ강화 혹은 변형:설명(난이도 상승치) 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시전 시간이 순간이 아닌 마법들은 모두 다음 강화를 가집니다.
ㄴ단축: 시전 시간을 절반으로 합니다. 중복 선택 가능합니다.(+1)

기초 마법
고등학교의 "마법 실습" 과목에서 배우는 마법들입니다. 설령 마법학 지식이 없다고 해도 이들을 알 수 있으며, 수업을 충실히 듣고 요구사항만 만족한다면 시전할 수 있습니다.

빛/순간/손바닥을 하늘을 향해 놓기/0/2/0/-: 손바닥에 손전등 정도의 빛을 내는 빛의 구체를 생성합니다.
ㄴ이동: 빛의 구체가 손바닥을 떠나서 사람이 걷는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1)

바람/순간/손짓/0/2/0/-: 전방에 A4 용지 다수를 날릴 정도의 바람을 일으킵니다.
ㄴ강풍: 바람의 세기가 작은 물건/책/자전거/어린이/성인/오토바이를 날릴 정도로 강해집니다. (단계마다 +1)

동물 명령/10초/그 동물의 그림/0/2/0/-: 시야에 있는 동물에게 명령을 내립니다. 명령은 그 동물이 일반적으로 훈련받았을 때 할 수 있는 것에 한정됩니다.

정화/1분/정화하고자 하는 물질의 오염되지 않은 샘플/0/2/0/-: 정화하려고 하는 것(한 손으로 들 수 있을 정도)을 왼쪽에, 순수한 상태(정화하려고 하는 것과 비슷한 양)를 오른쪽에, 빈 컵을 가운데에 듭니다. 왼손에 있는 물질의 불순물은 가운데 컵에 담깁니다.

음료/1분/한 병의 물과 한 컵의 액체/0/3/0/-: 한 컵의 액체를 다 마시고, 물을 거기에 붓습니다. 컵에 들어간 물은 사람이 마실 경우 그 액체와 동일한 색, 맛과 향을 냅니다. 술을 마시고 싶은데 취하긴 싫다면 유용합니다.
ㄴ대량: 영향받는 물의 양을 두 배로 늘립니다. 중복 가능 (+1)

가열 or 냉각/n초/손바닥을 맞댈 것/0/4/1-: 손바닥은 n분 동안 무생물체에게는 100도 혹은 -50도의 열원으로 취급됩니다.

충전/n분/작은 물체를 손에서 돌릴 것/1/3/1/-: 작은 물체를 건전지 하나 정도의 전압을 내는 전원으로 만듭니다. 회로 이론을 잘 안다면 이것들로 복잡한 회로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음성/n분/작은 물체에 대고 말을 할 것/1/3/1/-: n시간 후 작은 물체에서 자기가 한 말이 그대로 나옵니다. 녹음할 수 있는 말은 최대 n분 까지입니다. 역으로 녹음기 없이 녹음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반복: 마법 풀을 1 소모하면 n시간 후 다시 한 번 나옵니다. 알람으로 쓰기 유용합니다. (+1)

타이머/n분/시계를 깰 것, 자세한 것은 하술/1/4/1/-: 목표 물체를 시침에 댄 상황에서 시계의 시침을 분리합니다. 이것으로 목표 물체는 저장됩니다. 시계의 분침도 분리하면 목표 물체는 시간축에 굳은 상태가 되고, 어떤 외부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 n시간 후 상태가 풀립니다.
ㄴ에너지 저장: 목표 물체가 분침 분리 시점에 가지고 있던 운동 성질 또한 같이 저장됩니다. (+1)

마법 탐지/순간/소금 가루를 대상 위치에 뿌릴 것/1/4/1/-: 소금이 공중으로 떠오른다면 그 지역에 걸린 마법이 있는 것이고, 소금이 땅으로 떨어진다면 마법이 없는 평범한 상태입니다. 몇몇 고마력지대에서는 자동적으로 소금이 위로 뜰 수 있습니다.

경찰 마법
경찰들이 사용하는 마법들입니다. 컬필드 경찰서에서는 마법팀 정도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탐정들이 이 마법의 존재를 알기 위해서는 (TV 드라마에서 보는 식 말고, 제대로 아는 거요)경찰 혹은 범죄자와의 관계가 필요합니다. 수사마법 특수 능력이 있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경찰과의 관계를 1 소모해서 주문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경찰 마법은 교육적인 목적이 아니라 실제 현장의 요구에 맞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과학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루미놀을 이용한 혈액 탐지, DNA 검사 등) 별로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진실 판별/n분/거울을 대상과 자신의 사이에 둘 것/1/4/2/3급(허가 없이 사용할 경우): n시간 동안, 대상이 자신에게 자신이 아는 진실과 다른 말을 할 경우 거울이 검어집니다. 거짓말탐지기와는 달리, 진실을 은폐하는 것을 알아내는 것은 불가능하며, 어느 부분에서 거짓말을 하는 지 알아내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마법 등으로 속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흔적 추적/n분/떨어진 지 하루 이내의 낙옆 한 봉지, 낙옆을 구할 수 없다면 밟힌 지 하루 이내의 풀/1/4/2/-: 낙옆을 목표 위치에 뿌립니다. 지난 n시간 동안 이 곳을 지나간 흔적이 낙옆으로 표시됩니다. 낙옆을 다양한 종류로 준비해 간다면, 여러 사람의 흔적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ㄴ대상 추적:추적하고자 하는 대상의 신발에서 얻은 흔적이 필요합니다. 이를 낙옆과 함께 뿌리면 목표 대상만 추적됩니다.(+1)

시체 되돌리기/n일/시체에 씌울 수 있는 몸 전체를 덮는 천/1/5/3/-: n년 안에 죽은 시체를 원상복귀 시킵니다. 죽었을 때의 상태 그대로 되돌리기 때문에 사인 추정에 유용합니다.

마법 기록 조사/n분/10g 이상의 옥 3개/1/5/0/-: n시간 안에 근방에서 옥들로 만든 삼각형 안에서 사용된 마법의 횟수와 종류의 개수를 파악합니다. 어떤 마법을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마법 기록 분석/1분+n분/10g 이상의 옥 3개/1/5/0/-: 옥들로 만든 삼각형 안에서 마지막으로 사용된 마법의 종류를 파악합니다. n분을 추가로 들이면 최근 n시간은 무시합니다.
ㄴ다중 분석: 파악되는 마법의 개수가 1개 늘어납니다. 중복 가능(+1)

마법 기록 추적/n분/10g 이상의 옥 3개 안에서 목표 마법을 가사용(요구조건과 시전만 충족하고 시전 직전에 마법 사용을 취소하는 것)할 것/1/5/0/-: n시간 안에 근방에서 옥들로 만든 삼각형 안에서 사용된 목표 마법의 횟수와, 시전된 장소와 시전된 시점을 파악합니다.

에너지 수갑/1분/종이로 만든 수갑 혹은 족쇄의 모형/2/4/2/-: 모형을 태우는 것으로, 자신 시야에 있는 생명체에게 그 족쇄를 채웁니다. 기습적인 체포작전의 필수 요소입니다.

제압광선/5초/루비, 일반적으로는 루비 반지를 선호/2/4/1/3급, 허가받지 않은 자가 사용했을 경우: 루비에서 생명체와 연결되지 않은 비생물체를 관통하지 못하는 광선을 발사합니다. 접촉한 생명체는 즉시 기절합니다만, 사고 위험도 존재합니다. 테이저와 비교해보다면 사거리가 무제한이며 제압 확률이 더 높지만 즉발성이 떨어집니다.
Hidden 7 yrs ago 7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범죄 마법
범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마법입니다. 컬필드에서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드뭅니다. 이 마법들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언론에서 특집 프로그램도 구성하고, 학교에서 교육도 하지만 대부분은 이름만 듣고 정확한 작동 메커니즘은 모릅니다. 탐정들이 이 마법들을 알기 위해서는 경찰 혹은 범죄자와의 연줄이 필요합니다. 탐정들은 이 마법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무음/n초/없음/0/4/1/사전보고하지 않을 시 3급: 자신과 자신이 접촉해 있는 무생물체들은 n분 동안 어떤 소리도 내지 않게 됩니다. 군대의 제식마법이며 범죄자 짓을 하려면 보통 첫 번째로 배우는 마법입니다.
ㄴ투척 적용: 자신의 몸을 떠난 물체들도 n초 동안 무음입니다.(+1)

투명화/n분/자신의 사진을 태우기/1/4/1/3급: 자신과 자신이 접촉해 있는 무생물체들을 n분 동안 투명화시킵니다. 광학 기기들에도 찍히지 않으나 초음파 기기나 촉감, 내는 소리 등으로 들킬 수 있습니다.

추적 은폐/10분/자신의 피를 떨어뜨리기/1/4/1/허가받지 않을 경우 3급: 대상 장소에서 자신을 추적하려는 모든 마법적 시도의 난이도가 2 올라갑니다.

마법 은폐/10분/대상 위치에 분필가루로 마법진을 그림/1/5/1/3급: 이 장소에서 마법 사용을 탐지하려는 모든 시도의 난이도가 2 올라갑니다. 마법 은폐 또한 마법이기 때문에, 마법 탐지는 항상 마법 은폐만 나타냅니다.

목격자 혼란/n시간/빛에 따라 색깔이 다르게 보이는 특수한 드레스를 찾아 불태움/2/5/1/3급: 어떤 목격자도 자신의 인상착의를 특정할 수 없게 됩니다. 눈 앞에서 사람을 죽인 후 대놓고 지나가도 "키 큰 남자" 정도의 설명밖에 하지 못합니다. 나중에 자신이 다시 현장으로 돌아와도 알아보지 못할 것입니다. 광학기기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절단광선/n초/루비(주로 루비 반지)/2/4/1/2급: 루비에서 생명체에게는 영향을 주지 못하는 광선이 n초 동안 나옵니다. 광선은 첫 번째로 접촉하는 비생물체를 절단합니다. 은행 강도들과 절도범들이 주로 사용하며, 시체를 토막내는 데도 간혹 쓰입니다.

파괴광선/5초/루비(주로 루비 반지)/2/4/1/2급: 루비에서 생명체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는 광선이 일회 나갑니다. 광선은 접촉하는 고체 비생물체를 급격히 진동시켜 폭발시킵니다. 수류탄 정도의 위력을 지녔으며, 역시 기물파괴범과 강도들의 주요 무기입니다.

살인광선/5초/루비(주로 루비 반지)/2/4/1/1급: 루비에서 생물체와 불연속인 비생물체(벽이나 방패)를 관통하지 못하는 광선을 발사합니다. 접촉한 대상은 대부분 즉사합니다. 총기와 비교해 봤을 때 장점은 사거리 제한이 없고 무음이며, 탄도가 휘지 않으며 사살이 보장됩니다. 단점은 조준이 어렵고 연사가 불가능하며 간단하게 방어할 수 있을 뿐더러, 광선의 가시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전쟁에서는 주로 쓰이지 않고 범죄자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살인지령/n시간/대상과의 눈 마주침, 대상의 혈액 일부/3/4/5/1급: 대상의 피를 포도주에 타서 누군가를 죽이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대상은 n일 동안 자신의 평소 성격이나 신념은 변화하지 않고, 오로지 누군가를 죽인다는 명령만 실행합니다.
ㄴ은폐지령: 대상은 자신의 살인을 숨기고 비밀스럽게 처리햐려 합니다. (+2)

이 외에도 마법들은 다양합니다. 어느 비밀결사들이 연구해 낸 마법도 있고, 학교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마법도 있습니다. 개인이 연구를 해서 만든 마법도 있죠. 마나학은 과학보다 연구의 폭이 더 넓고 진입장벽도 낮은 편입니다. 물론 이런 마법들의 대다수는 쓸 이유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류가 되지는 못 합니다.

성모류 근성마법
동방의 어느 현인이 개발했다는 신비의 마법입니다. 근성이다? 로 대표되는, 정신력을 소모해서 자신의 힘을 더 강화시키는 단순무식한 방법이 주류입니다. 이 마법들은 마법 풀 소모량이 없고 순간적으로 발동되는 대신 쿨을 소모합니다. 판정은 그대로 마법 능력치가 필요합니다.

근성이다? 우아아앙?/순간/기합을 지르기/0/4/0/-: 다음 판정 한 번에 관련 능력치 대신 쿨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아물지 않은 풋 사과 같은 모습/순간/없음/0/4/1/-: 기싸움 시 상대를 조롱해 판정에 +1을 받습니다.
필요 없어!/순간/돈을 던지기/0/4/2/-: 상대의 제안을 거절하거나 버티는 판정에 +1을 받습니다.
공중전화번호책 느낌/순간/공중전화번호책/1/4/2/-: 무기를 든 상대와 싸워도 맨손 상대와 싸운 것으로 취급합니다.
정신이 꺾이지 않는다면/순간/없음/1/5/1/-: 기싸움에서 패배해도 쿨을 잃지 않습니다.
무릎을 꿇은 것은/순간/없음/1/5/2/-: 마이너스 쿨로 인해서 받는 페널티를 전부 보너스로 전환합니다.

파티!!!! (사용자: 알파 뉴 파이, 스텔라 기사단)
알파 뉴 파이가 마약을 금지하는 대신 내놓은 방안으로, 대대로 알파 뉴 파이에서만 전해져 내려오는 비전입니다. 물론 사실 여기저기서 가지고 온 마법들을 섞은 거지만요. 하지만 스텔라 기사단이 이를 입수했고 마법만 써도 재밌지만, 마약과 마법을 같이 쓰면 더 재밌다는 사실을 발견해 냅니다.

감각 활성화/5분/스스로를 간지럽히기/0/4/2/-: 1시간 동안 감각을 극도로 활성화해 대상이 받아들이는 모든 감각이 평소의 몇 배로 증폭됩니다. 갱단의 고문 기술자에게 배웠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뮤직 큐/2분/대상 모두를 만지기/0/4/2/-: 대상들의 귀에는 모두 자신이 정한 노래가 선명하고 정확한 음질로 들립니다.
광란의 밤/5분/대상들에게 파티를 즐길 것이라는 충성 서약을 받기/1/5/1/-: 대상들은 하루 동안 잠과 피로에 시달리지 않고, 허기도 만복도 느끼지 않습니다. 원래는 군대의 행군 마법이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유체법(사용자: 퀘스천)
동양 마법일 것 같은 이름과는 다르게, 스텔라 기사단의 퀘스천이 만든 마법들입니다. 물론 대다수는 기초마법을 이름만 바꾼 것이지만, 몇몇은 실제로 직접 만든 것입니다.
유체 폭주/24시간/대상의 옷(양말 제외)/3/6/3/-: 퀘스천을 교무실에 불려가게 한 마법으로, 하루 동안 대상의 젠더를 시간 단위로 변경합니다. 알아키르 선생이 스카웃 제의를 했지만, 본인이 거절했습니다.
유체 고정/1시간/대상의 옷(양말 제외)/3/6/3/-: 퀘스천이 공적인 자리에 나갈 때, 혹은 자신을 놀린 사람에게 사용하는 마법으로, 대상의 젠더를 목표 젠더로 하루동안 고정합니다. 역시 교무실에 불려갔습니다.
Hidden 7 yrs ago 7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태양 만세
사막 지역에서 전승되어서 내려오는 태양과 빛의 힘을 이용한 마법들입니다.
스네오달에서는 극히 드물며, 구사할 수 있는 사람도 몇 없습니다.
모든 마법은 낮에 태양이 비치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줄기/순간/유리조각/0/4/1/-: 손바닥에 유리조각을 쥐고 앞으로 뻗습니다. 손을 뻗고 있는 동안 목표 위치에 하늘에서 빛기둥이 내려와 비춥니다. 낮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은신을 탐지하는 판정의 난이도를 2 낮춥니다.

양기 주입/n분/목표 동물 모양을 한 인형/1/5/2/-: 태양의 힘을 지성이 없는 동물에 주입합니다. n시간 동안 그 동물은 당신을 따라다닙니다. 지성은 일반 동물과 동일하지만, 매우 잘 훈련된 동물처럼 행동합니다. 동물은 온 몸에서 빛을 방출하도록 지시받을 수 있으며, 광합성으로 영양소를 획득합니다.

태앙의 아바타/n분/달빛과 별빛을 받지 않은 보석/2/6/3/-: 자신이 태양의 화신이 됩니다. 자신의 온몸은 비생물체에게 온도 500도의 열원으로 취급되며, 태양 만세 풀을 1 소모하는 것으로 주위 사람을 잠시 눈멀게 하는 섬광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태양 만세 풀을 2 소모하는 것으로 주변 식물들을 급격히 성장시킬 수 있으며(태양의 아바타가 끝나면 원상복귀), 태양 만세 풀을 3 소모하는 것으로 음기와 밤의 마법을 없앨 수 있습니다.

낮을 잡다/n분/다이아몬드로 만들어진 해시계/4/8/0/-: 하루 동안, 한 마을의 낮을 n분 길게 합니다. 6분마다 태양 만세 풀이 1씩 소모됩니다.
↑ Top
© 2007-2024
BBCode Cheatsh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