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den 5 yrs ago
Zeroth Post
Raw
Zeroth
모두 규칙을 잘 지키면서 즐거운 플레이를 합시다.
Hidden 5 yrs ago 5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그 무엇도 여덟째 바다에서 살아남지 못한다 - 아나톨 아야 격언
초승달 제국은 온 테라에서 가장 크고 강대한 제국입니다. 아슈르, 사르미온, 페르시스, 아나톨 아야를 지방/속국으로 두고 있고, 여기에 여덟째 바다의 부족들까지 더한 제국은 오랫동안 관용과 힘으로 지역을 다스렸습니다. 하지만 제국을 바치는 주춧돌에는 하나 둘 금이 생기고 있습니다.
술탄의 독살, 뒤이은 왕위계승의 암투, 누마의 독립전쟁, 그리고 뒤이은 사르미온으로의 대규모 약탈은 지역 정세를 불안하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찬탈자가 쫓겨나고 술타나 사피예가 등극하며 초승달 제국은 안정을 찾는 듯 했습니다. 그러나 제국의 존립을 뒤흔들 음모가 바닥에서 끓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부, 모험, 신앙, 명성 등 이유가 무엇이든 선견자호에 탑승했습니다. 선견자 호는 먼저 만덴 쿠루파바로 가서 교역을 한 뒤, 탑승자들을 태우고 아나톨 아야로 가서 승객들을 내릴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폭풍우 한 번, 그리고 손님 하나는 모든 일을 꼬아 놓았습니다...
2x Like Like
Hidden 5 yrs ago 5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아, 그래. 초승달 제국으로 가고 싶다고? 하, 그 돈으로 사르미온이나 아나톨까지 태워줄 선주는 어디에도 없어.
그만! 한명씩 말해! 그래 그래, 고향, 성지, 비밀 임무, 첫 무역... 내 알 바 아니야.
당장 내 배- 응? 뭐라고? 특이하게 생겼다고? 당연하지! 내가 십자가 전쟁 때 몽테인의 쿠라쿠 특사였거든. 카스틸 놈들을 싸그리 박살내 줬지.
거기서 우리 일등 항해사 파콰리랑 이 배를 얻었지. 몽테인과의 기술 합작으로 만든 쿠라쿠 제국의 첫 테아식 함선이야.
오- 자네도 싸웠나? 어디서? 아이젠? 어느 편? 부정파! 그럼 우린 전우군!


(3시간 동안 이어지는 카스틸에 대한 욕설, 군대 농담, 무용담)
-그래서 내가 거기서 역풍 방향으로 배를 잡고-
3시간 후에 출발이예요.
알았어, 파콰리. 그만 할게. 하하. 간만에 옛날 이야기 많이 했군.

(담배를 길게 핀다)
좋아. 기분도 좋고, 여기 계신 다른 분들도 내 장광설을 거의 반나절이나 들었으니 보상을 해야지.
내가 바로 태워줄 수는 없지만, 만덴 쿠루파바에 가서 물건을 내리고 선적을 좀 할 거야. 그 다음에 사르미온으로 갈 거고.
그 동안 뱃일을 좀 도와준다면 공짜로 사르미온까지 데려다 주지. 마침 일손이 좀 부족한 편이거든.
자네는 십자가 전쟁 참전병이니 화약 다루는 법에는 익숙할거고... 화약 원숭이 자리를 맡아 주면 좋겠군,
여기 있는 우리 갈색 친구는, 오? 상회를 운영한다고? 그럼 여기 내 장부를 좀 보고 생각나는 걸 말해 주게. ...좋아. 회계 일을 해줄 수 있겠군.
우리 수사님은... 뭐, 성지순례를 하는 수사님이면 당연히 태워 드려야죠. 하느님께 대한 제 봉사로 생각하겠습니다.
응? 아까는 카스틸 놈들 욕하지 않았냐고? 이 사람아,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지. 카스틸 놈들은 밥맛없고 자기 몸을 머리 운반체로 생각하는 책상벌레긴 하지만 그래도 난 바티신 교회의 충실한 신자야! 아, 물론 그게 자네를 싫어한다는 말은 아니야.
그리고 친구. 넌 짐꾼이야. 뭐? 싫다고? 모든 대상인과 선장들도 다 짐꾼부터 시작해! 우리 아버지도 한 때 보다체에서 짐 나르는 노역꾼이었어!
그래서 아버지는 평생 짐꾼으로 썩었고 선장님은 아버지가 평생 모은 돈 훔쳐서 몽테인으로 도망가시지 않았나요. 그걸로 해군 장교 자리 사셨을 텐데요.
아무튼! 내 말은, 넌 짐꾼이야. 꼬우면 내려!

그래, 불만 없지. 짐 정비하는데 2시간 주겠어. 그 때까지 오지 않는다면... 뭐, 떠난 배를 잡을 순 없는 법이지.

Hidden 5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기본 규칙 - 위기
캐릭터들이 성공하냐 실패하냐에 따라서 이야기가 재미있어질 경우, 게임 마스터는 위기를 선언합니다. 위기는 3가지 구성요소로 이루어집니다.
목적: 위기를 극복하려는 이유입니다. 불타는 건물에서 탈출한다. 폭풍을 헤치고 항해한다. 경비병에게 자신이 샤가 보낸 사자라고 속인다. 목적은 일반적으로 1 레이즈를 소모해야 하며(큰 목적은 추가 레이즈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목적을 달성해야만 대가를 회피하거나 기회를 쟁취할 수 있습니다.
대가: 위기를 극복하지 못하거나 극복하는 과정에서 치러야 하는 대가입니다. 태수가 일행을 수상하게 여긴다. 3 피해를 입는다. 가진 모든 돈을 잃어버린다. 추가 레이즈를 소모하는 것으로 대가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 피해를 피하는 데 필요한 레이즈는 1입니다.
기회(옵션):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지만, 기회는 추가적으로 얻는 특별한 보너스입니다. 몰래 악당의 옷에 표시를 해 둔다. 짐수레를 넘어뜨려 졸개들이 더 이상 다가오지 못하게 막는다. 편지를 가로챈다. 모든 기회는 1 추가 레이즈가 필요합니다. 혹은, 1 레이즈를 소모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기회를 만들자마자 쟁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위기가 서술되고 나면, 모든 캐릭터들은 자신의 접근법을 선언합니다. 접근법은 능력치+기술과 이를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게임 마스터가 이를 합당하다고 인정하게 되면, d10 주사위를 굴립니다.
주사위의 눈들을 10이 되도록 모은 것이 1 레이즈입니다.
Hidden 5 yrs ago 5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액션 장면
액션 장면은 빠르고 긴박합니다. 캐릭터들의 목숨이 수 초 만에 경각에 달합니다. 영웅들과 악당들이 서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치열하게 대결합니다.
액션 장면은 라운드로 나뉘어지고, 다음 순서에 따라서 이루어집니다.
1. 모든 캐릭터들이 이 라운드에 자신의 접근법을 선언. 묘사에 따라서 화려(Flair)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게임 마스터가 위기, 대가와 기회를 서술. 시간 제한이 있다면 그 또한 서술합니다.
3. 주사위를 굴리고 레이즈를 조합. 모든 캐릭터가 레이즈가 몇 개 있는지 서술합니다.
4. 액션. 가장 많은 레이즈를 가진 캐릭터부터 행동합니다. 그리고 다시 누가 가장 많은 레이즈를 가졌는지 확인해서 그 캐릭터부터 행동합니다. 악당은 영웅과 같은 레이즈 개수를 가졌다면 항상 먼저 행동합니다. 졸개 무리는 영웅과 같은 레이즈 개수를 가졌다면 항상 늦게 행동합니다.
5. 라운드 종료. 모든 캐릭터가 레이즈를 전부 소모했을 경우 라운드가 종료됩니다.

시간 제한
어떤 행동은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게임 마스터는 특정 행동(화약통 폭발, 배의 침몰, 도개교가 끊어짐) 등을 시간 제한이 걸려있다고 선언하고, 시간 제한 X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영웅의 레이즈가 X 미만이 되는 순간 그 행동이 일어납니다.

전투
전투의 규칙은 액션 장면의 규칙과 거의 동일하지만, 피해를 입히고 방지하는 데 다음 규칙이 적용됩니다.
1 레이즈를 소모하는 것으로 1 피해를 입힙니다. 1 레이즈를 소모하는 것으로 입으려 하는 1 피해를 방지합니다.
화약 무기는 매우 강력합니다. 화약 무기로 피해를 입히면 자동으로 1 극적 피해를 입힙니다. 대신 재장전하는데 5 레이즈가 필요합니다.
모든 캐릭터는 다른 캐릭터가 받으려 하는 피해를 레이즈 소모 없이 선언만으로 대신 받을 수 있습니다.

무력화와 사살
영웅은 기본적으로 4개의 극적 피해를 입으면 무력화됩니다. 악당은(졸개무리는 절대 영웅을 확인사살할 수 없습니다) 위험 포인트 1과 남은 레이즈를 전부 소모하는 것으로 영웅을 사살하겠다고 선언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 악당은 라운드 종료시에 영웅을 사살하게 됩니다.
다른 캐릭터는 자신의 레이즈 전부와 영웅 포인트 1을 소모하는 것으로 이를 방지할 수 있으며, 악당은 그 캐릭터도 무력화하기 전에는 영웅을 사살할 수 없습니다.
Hidden 5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드라마 장면
드라마 장면은 액션 장면과 정반대입니다. 똑같이 긴장감은 넘치지만, 드라마 장면은 매우 긴 페이스로 진행됩니다.
드라마 장면의 예시로는 궁정 무도회에서의 기싸움, 대사관으로의 잠입, 혹독한 심문 과정을 견디는 것 등입니다.
게임 마스터는 가능하다면 드라마 장면을 몇 개의 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를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1. 모든 캐릭터는 자신이 이 단계를 어떤 접근법으로 극복할 것인지 서술합니다. 역시 화려함 보너스는 적용됩니다.
2. 게임 마스터는 위기, 대가와 기회를 서술합니다.
3. 주사위를 굴리고 레이즈를 조합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레이즈가 몇 개 있는지 선언합니다.
4. 행동. 드라마 장면의 행동 순서는 유동적입니다. 맥락에 맞게 행동을 서술합니다.

드라마 장면에서 레이즈를 전부 소모한 캐릭터는 아직 드라마 장면에 남아는 있지만, 더 이상 그 위기와 상황에 대해서 유의미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합니다.
Hidden 5 yrs ago Post by tg0098
Raw
GM

tg0098

Member Seen 5 yrs ago

압박
영웅이나 악당이 다른 캐릭터의 행동에 영향을 주려고 할 때, 압박이 생겨납니다. 압박은 설득, 위협, 유혹 등으로 생겨날 수 있습니다. 압박을 생성할 때 행동 한 가지를 고릅니다. 한 캐릭터당 압박은 최대 1개만 받을 수 있으며, 압박을 받는 캐릭터가 지정된 행동 이외의 행동을 하려면 먼저 레이즈를 1 소모해 압박을 해제해야 합니다.

영웅점
모든 영웅은 세션을 1 영웅점을 가진 채로 시작합니다. 영웅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나 게임 마스터가 영웅의 오만을 발동합니다.
- 플레이어가 영웅이 이번 위기에서 실패한다고 말합니다.
- 영웅이 자신의 기벽에서 묘사된 대로 행동합니다.
- 게임 마스터가 레이즈에 포함되지 않은 주사위를 구매합니다. 게임 마스터는 주사위 개수만큼의 위험도를 얻고 영웅은 영웅점을 하나 받습니다.

영웅점을 1 소모해서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자신의 주사위 풀에 주사위를 1개 더합니다. 중복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영웅의 주사위 풀에 주사위를 3개 더합니다. 한 영웅 당 이렇게 받을 수 있는 도움은 1번뿐입니다.
- 영웅점을 소모하는 특수 능력을 사용합니다.
- 무력화된 상황에서 행동합니다. 이 라운드 동안 무력화 상태를 무시합니다.

위험도
게임 마스터는 영웅의 수 만큼의 위험도를 세션 시작시 들고 시작합니다. 위험도를 1 소모해서 다음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레이즈의 목표를 5만큼 늘립니다. 주사위 합 15당 1 레이즈가 되게 합니다.
- 악당의 주사위 풀에 주사위를 2개 더합니다.
- 졸개무리나 악당의 특수 능력을 사용합니다. 악당이 가지고 있는 장점/마법 중 영웅점을 요구하는 것은 모두 위험도로 대체됩니다.
- 악당이 무력화된 영웅을 사살합니다.
↑ Top
© 2007-2024
BBCode Cheatsheet